본문 바로가기

책 정리/심리학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4/8) - 남자의 뇌, 여자의 뇌

 

'맑은 머리를 위한 명확한 선택'

 

=> 규율과 통제의 성향이 더해진 지배.

 

 

 

 

 

 

 

 

 

스포츠 용품은

 

자극, 지배 시스템을 활성화

 

 

 

자동차는

 

지배 시스템을 활성화.

 

 

 

 

품질 vs 가격

 

 

 

1. 전자오락은 최고의 품질을 기대 (자극, 지배 시스템)

2. 식료품에서는 가격이 중요. (균형시스템)

 

 

 

=> 만약, 자신의 전문 분야가 된다면 품질이 중요!!!

직업적, 사회적 성공이 커질수록 도파민 농도와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동반 상승.

 

 

 

감정영역 + 목표 그룹을 세분화

 

 


 

여성의 뇌, 남성의 뇌.

 

 

 

 

유니섹스 마켓팅 X,  유니섹스 사고방식 X

 

화장실을 합치지 마라.

 

 

 

 

남자와 여자의 사고방식의 차이.

 

사고를 통한 해결과제를 내면 남, 녀의 해답은 동일

BUT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각기 다른 뇌의 부위가 활성화.

 

 

 

 

여성 => 결합 모듈과 돌봄 모듈

 

주거와 정리 정돈, 선물, 식료품

 

 

 

 

 

남성 => 테스토스테론 (= 자뇌를 활성화)

 

여성은 '웹싱커' = 복합적 사고

남성은 '스텝싱커' = 단계별 사고

 

 

 

 

 

 

여성을 위한 마케팅 방향 

 

=> 개방적이고 환상을 자극하는 제품 설명.

 

=> 여성은 입소문 광고, 사용 후기 검색

 

 

 

 

남성을 위한 마케팅 방향

 

=> '정돈된 확고한 사실'

 

=> 인터넷 검색 , 정보 수

 

 

 

 

 


 

남성 컬렉션과 여성 컬렉션의 차이

 

 

 

 

여성이 선호하는 디자인 => 부드럽고 둥근 형태

 

 

에비앙

 

 

남성이 선호하는 디자인

 

=> 정사각형 모양의 직선적이고 실용적인 형태

 

 

 

 

서울우유

 

 

 

 

 

남성은 하이테크 디자인을 추구

 

 

=> 남성은 자극 + 지배 시스템을 공략.

 

 

여성은 최신 유행 컬러와 형태를 반영

 

 

=> 여성은 자극 + 균형 시스템을 공략.

 

  

 

 

남녀의 언어 차이

 

=> 여성은 '관계'에 대한 말.

      남성은 '기능'과 '성능'이 중요.